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언론보도

제주농기원 '농업기술정보 앱' 우수시스템에 선정

출처
뉴시스
등록일
2013-06-20

【제주=뉴시스】강정만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이상순)은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기후변화적응 농업기술 정보 서비스 앱'이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한 2013년 지방자치단체 우수정보시스템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후변화적응 농업기술 정보 서비스 앱'은 제주 농업기술원이 전국농업기관에서 처음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이앱은 농업기상, 영농상담, 병해충 방제, 기타 주간영농동향 및 관리요령 등을 탑재했고, 자체 기상관측기기와 기상청과 연계해 서리(저온)정보, 제주기상, 태풍정보 등 농업기상을 실시간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안전행정부는 이번에 선정된 시스템을 올 7월까지 표준설치운영가이드를 제작해 우수정보시스템 공유 서비스 센터(www.gssc.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제주 농업기술원 개발 앱은 지난해 전국 농업기술정보 우수사업 지정(농촌진흥청장 수상) 경상북도 농업클라우스시스템 구축세미나 발표, 다른 지역의 지방 언론사에서 소개하는 등 이미 우수시스템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앱은 지난 3월 21일 본격 서비스를 시행한 후 19일 현재 1593명까지 다운 받아 활용하고 있고, 올 연말까지 3000명 이상이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타 지방자치단체에서 이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지적 재산권 형식으로 개발비용의 5%이하를 청구 할 수 있다.

댓글목록